project8x

1.jpg

​새로운 웹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. pigheadlab.com 으로 와주세요.

project8x, 프로젝트8x는 오종원 개인이 기획하는 프로젝트로 예술가라는 아이덴티티를 현실적으로 고찰하고 인프라를 구축, 다양한 사업 등에 도전하고자 만들어진 팀 프로젝트입니다. 2018년 <나의 피지배적인 역사>라는 이름으로 시작, 에코세대라고도 불리는 80년대 초중반부터 90년대 초반생들의 이야기를 세대론적인 관점에서 다뤄보고자 하였고, 2019년에는 <두꺼비도시주거연구단>이라 하여 도시와 주거, 소유를 사회와 환경, 세대론적인 관점에서 다뤘으며 서울시 주최의 <예술가가 공원을 기록하는 방법>에 참여하여 혜화에 위체한 낙산공원 다큐멘터리를 사업으로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. 2020년에는 <이모네>를 통해 재개발단지 일대 혹은 역사적인 지역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.

프로젝트8x는 장기적인 가능성과 다양한 사업으로 확대하길 꿈꾸고 있습니다. 2019년 현재 프로젝트 외 다양한 사업을 진행 및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언제든 다양한 지원 및 피드백, 아이디어, 예술인 혹은 비예술인 등 새로운 인원을 환영하고 있습니다.

 

기획_ 오종원 01033091124 / ordelust@gmail.com  /  pigheadlab.com